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다운받으려 하는데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막아놨네요

  • 만든이
    게시글
  • #29546
    IT관리자
    키 마스터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다운받으려 하는데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막아놨네요ㅠㅠ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꼭 내려받아야해서요!

    위에 있는 내용 그대로입니다... 원본사진 화질 그대로 내려 받으려하는데 원본은 커녕 아예 마우스 우클릭 까지 막아놨어요ㅠㅠ 네이버 블로그는 그나마 막아놓아도 클릭해서 원본사진 누르면 링크가 뜨니 그걸로 야매로 내려받아왔는데 티스토리는 그것도 안되네요... ㅠㅠ

    출처: 네이버지식인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547
      IT관리자
      키 마스터

      원본 사진 화질 그대로의 사진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요청해야 합니다.

      오른쪽 우클릭을 금지하여 다운로드를 막아 놓은 경우, 크롬 익스텐션을 설치하여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입니다.

      ​저는 allow right-click이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웬만한 것은 다 우클릭 금지를 무력화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llow-right-click/hnafhkjheookmokbkpnfpmemlppjdgoi

      크롬 브라우저용 확장 기능을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가 해제되어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고 이미지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클릭 허용

      동일한 이름의 다른 익스텐션도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llow-right-click/hompjdfbfmmmgflfjdlnkohcplmboaeo

      사용자는 이 익스텐션이 더 많네요.

      하지만 타인의 이미지 사용 시에는 저작권이 있는지를 체크하여 저작권이 있는 경우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저작권 있는 이미지를 잘못 사용했다가 법무법인이나 변호사로부터 저작권 침해와 관련하여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소 높은 금액의 합의금을 요구 받을 수 있으므로 타인의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미지는 가급적 직접 만들거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Pixabay 이미지는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avada.tistory.com/2738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