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시작단계인데 질문 좀 드립니다.ㅜ

  • 만든이
    게시글
  • #1651
    IT관리자
    키 마스터

    컴퓨터 초보인데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박현우 지음) 책을 사서 보면서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저는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입을 하였구요 카페24에서 웹호스팅을 구매하였습니다.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카페24에서 대표도메인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카페24에 들어가서 보니 무료로 제공하는 가입아이디.cafe24.com 무료도메인이 있고

    제가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카페24에서 추가하여 대표도메인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파일질라 설치하여 호스트에 제가 구매한 도메인을 쓰고 프로토콜에 SFTP-SSH File Transfer Protocol 를 선택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책에는 파일질라 설치할때 프로토콜을 FTP-파일 전송 프로토콜로 하라고 되어 있었는데 인터넷 검색시

    SFTP-SSH File Transfer Protocol 으로 하는게 안전하다는 내용을 보고 SFTP로 선택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질문 좀 드립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를 열려면 사이트 주소 뒤에 /wp-admin 를 붙이면 된다고 되어 있는데요

    아이디.cafe24.com와 제가 구입한 도메인을 브라우저 주소창에 기입하여 열면 사이트가 똑같게 잘 열립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 관리자 사이트를 열려고

    주소창에 아이디.cafe24.com/wp-admin 이렇게 쓰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사이트가 잘열리는데

    제가 구입한 도메인/wp-admin 이렇게 쓰면 아래 그림처럼 열리지 않습니다.

    SSL 인증서 오류

     

    저는 카페24무료도메인이 아닌 제 도메인 옆에 /wp-admin 이렇게 썻을때 관리자 사이트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관리가 사이트에서 플러그인 classic editor 를 설치하려고 검색하니까

    아래화면처럼 고전편집기가 나와서 설치를 했는데요 그런데 고전편집기 밑에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시험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써있는데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나요?

    맨 아래 그림처럼 다른 플러그인들보니까 사용중인 워드프레스 버전화 호환됨 이라고 적혀있어서요

    도움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고전 편집기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플러그인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1652
      IT관리자
      키 마스터

      1. 도메인에 SSL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주소를 http://....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네임서버 정보가 변경되는데 1~2일 걸립니다.
      네임서버를 제대로 변경했다면 1~2일 정도 기다리면 도메인이 연결될 것입니다.

      2.
      아래화면처럼 고전편집기가 나와서 설치를 했는데요 그런데 고전편집기 밑에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시험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써있는데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나요?
      ==>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고전 편집기는 2022년 말까지 지원되고, 필요한 경우에 지원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고전 편집기보다는 기본 편집기인 구텐베르크(탑재되어 있음)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기능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시간과 능률을 향상시키는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키보드 단축키

       

      https://avada.tistory.com/2686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