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비번 찾기 오류

  • 만든이
    게시글
  • #29430
    IT관리자
    키 마스터

    워드프레스 로그인 오류

    언제부터인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이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로그인 밑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한 뒤 메일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메일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보내주었다고 나와서 메일에 들어가보면 새로운 비밀번호가 와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계속 비밀번호 찾기를 해도 도돌이표일 뿐입니다.

    어떻게 해야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할 수 있을까요?

     

    출처: 네이버 지식인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431
      IT관리자
      키 마스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받을 수 있지만, 어떤 이유로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에는 phpMyAdmin를 통해 DB에 접속하여 관리자 비밀번호를 쉽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phpMyAdmin에 접속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에는 웹호스팅 업체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서버 관리자(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에게 문의하면 방법을 안내해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 등 해외호스팅을 이용한다면 쉽게 phpMyAdmin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avada.tistory.com/1681

      관리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쉽게 재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행하기 전에 DB를 백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DB 작업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해서 시도해보세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 분실 시 간편하게 재설정하기

      참고로 블루호스트 등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도 웹호스팅 계정에서 로그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https://avada.tistory.com/2718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비밀번호는 강력한 것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리자 아이디는 admin 등이나 사이트 도메인명(예: example.com에서 example을 관리자 사용자명으로 사용하는 경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유 없이 관리자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면 해킹이나 멀웨어 감염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생성할 때 임의로 관리자 비밀번호가 설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웹호스팅에서 패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접속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