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에 일주일 동안 30만의 방문자가 온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블로그 방문자가 증가한다면

몇 년 전만 해도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면 구글이 비교적 잘 검색이 되었습니다. 특히 처음 몇 주 동안은 작성한 글이 상위에 검색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워드프레스가 보편화되어서 그런지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작성해도 좀처럼 구글에서 금방 상위에 노출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는 시작한 지 2주가 다 되었지만 구글과 네이버에서 방문자 수가 제로에 가깝습니다.ㅠㅠ

블로그를 몇 년 만 빨리 시작했다면 지금보다는 검색엔진에 노출될 기회가 분명 높아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년이 되면 지금보다 더 경쟁이 심해서 검색엔진에 노출될 기회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늘 우연히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만약 내 블로그에 일주일 동안 30만의 방문자가 온다면?라는 제목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어떻게 수익으로 연결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3eeuEzcDZUY?wmode=opaque&rel=0&autoplay=0&loop=1&showinfo=0&modestbranding=0&disablekb=1&controls=1]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 블로그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광고 수익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0만의 방문자가 꾸준히 방문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만 해도 엄청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는 워드프레스 가입형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가 없습니다. (비즈니스 요금제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가 많이 들어오더라도 광고 수익 증대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자체 광고 채널을 이용하면 약간의 수익을 올릴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나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너 광고는 수익률이 낮은 모델입니다. 이 정도의 방문자가 오는 경우 판매할 수 있는 물건이나 서비스를 있다면 대박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영상처럼 책을 판매하는 데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네요.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꾸준함을 이길 장사는 없다'(아프리카TV 문용식씨가 쓴 책의 제목임)라는 말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지금은 방문자가 거의 제로이지만 희망을 가지고 꾸준히 글을 작성하다 보면 방문자가 조금씩 증가할 것이라 희망을 가져봅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