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형 워드프레스 공유 버튼 설정하기 ('이 글 공유하기')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WordPress.com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나 포트폴리오, 심플한 회사 사이트 등을 운영하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가입형에서는 JetPack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각 페이지나 글 하단에 소셜 네트워크 공유 버튼이 표시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표시되는 '이 글 공유하기' (Share This) 섹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공유 버튼 설정하기 ('이 글 공유하기' 버튼)

가입형 워드프레스에는 젯팩(JetPack)이 워드프레스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젯팩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로 SNS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각 글이나 페이지 하단에 '이 글 공유하기' 섹션이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공유 설정

이 SNS 공유 버튼 기능은 도구 > 마케팅 > 공유 버튼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공유 버튼' 설정

레이블 텍스트 편집을 클릭하면 'Share This' 문구(한국어 버전에서는 '이 글 공유하기'로 번역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문구 변경하기

'이 글 공유하기:'를 적절한 문구로 변경합니다. 저는 그냥 '공유:'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공유 버튼 편집을 클릭하여 표시되는 버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 보이는 공유 버튼 편집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 트위터, 페이스북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외에 '인쇄', '이메일'를 비롯하여 Reddit, 텀블러 등 소셜 네트워크 버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순서 재정렬을 선택하면 SNS 버튼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워드프레스닷컴) - 소셜 네트워크 버튼 순서 변경

저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순서를 변경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리블로그 (퍼가기), 좋아요 버튼의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바로 아래 섹션에서는 공유 버튼을 표시할 곳(글, 페이지, 미디어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 좋아요 및 공유 버튼 표시 여부

참고로 설치형에서는 테마(예: 뉴스페이퍼)에서 소셜 네트워크 공유 버튼을 표시하는 옵션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옵션이 없다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SNS 공유 버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소셜 공유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 "빠른 워드프레스 소셜 공유 플러그인"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