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이미지 호스팅 상품

이 블로그는 현재 국내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나우호스팅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나우호스팅은 국내에서 비교적 덜 알려졌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가성비에서는 블루호스트(Bluehost) 등의 해외 호스팅과 비교해서는 많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속도면에서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이미지 호스팅 상품

Bluehost 등 해외호스팅에서는 무제한 트래픽과 무제한 스토리지를 제공하므로 블루호스트에 이미지를 서버에 업로드한 후에 다른 사이트에서 로그하여 이용할 수 있는지 문의해보니 안 된다는 답변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Bluehost 담당자가 '이미지 호스팅'이라는 용어를 이해하지 못해서 설명해준 기억이 나네요. 해외에서도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있지만 수요가 많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국내든 해외든 무제한 호스팅이라는 용어가 사용되는 호스팅의 경우 실질적으로는 "무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매우 큰 서버 공간을 많은 사용자가 공유하는 형식으로 흔히 '공유호스팅'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공유호스팅에서는 일정 방문자 수가 증가하면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증가하여 공유호스팅으로 감당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경우에는 VPS와 같은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AWS,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Cloudways vs. 아마존 AWS vs. Vultr vs. 일반 웹호스팅" 글을 참고해보세요.

나우호스팅은 상품에 따라 트래픽과 저장공간 제약이 있습니다. 다른 국내 호스팅과 비교해서는 리소스 대비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우호스팅 상품
나우호스팅 요금제.

위의 그림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최근 1.5TB 트래픽에 500GB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50000원짜리 상품이 신설되었습니다.

나우호스팅에서는 또한 이미지 호스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이미지 호스팅 상품

이미지 호스팅 상품의 경우 10GB 저장공간에 1TB 트래픽/월, 1Gbps 회선의 제원으로 제공되며 비용은 월 20,000원입니다.

이미지 서버를 선택하면 PHP 버전은 5.6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호스팅 상품에서는 PHP 5.4에서 PHP 8.0 사이의 버전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다른 업체와 비교하여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나우호스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우호스팅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나우호스팅 웹호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그누보드, 영카트 등을 자동설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나우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PHP 버전은 가급적 최신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워드프레스의 경우 PHP 7.4 이상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