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바꾸는법 질문합니다! com에서 co.kr로...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551
      IT관리자
      키 마스터

      ​운영 중인 사이트의 도메인을 .com에서 .co.kr로 변경하기를 원하시는 것 같네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co.kr 도메인을 등록합니다.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2. co.kr 도메인을 웹호스팅 계정에 추가합니다. 가령, 카페24에서 호스팅을 하고 있다면 카페24에 로그인하여 해당 호스팅 상품 계정에 .co.kr 도메인을 추가합니다. 블루호스트 등 cPanel을 제공하는 환경에서는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하는 정보로 변경합니다. (호스팅 업체와 도메인 등록업체가 다른 경우.) 네임서버 변경 시 DNS 정보가 반영되는 데 최대 48시간 소요됩니다.
      4. 사이트의 주소를 .com에서 .co.kr로 변경합니다.
      5. 기존 .com 주소로 유입되는 방문자를 .co.kr 주소로 리디렉션시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설정 » 일반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음 글에서 사이트 주소 변경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하기

      사이트 주소 변경 방법은 이용하는 플랫폼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301 리디렉션을 해 주어야 SEO에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습니다.

      ※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정보가 갱신되는 데 1~2일 정도 걸릴 수 있으므로, 당장 변경이 안 되더라도 조급해하지 마시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중단을 최소화하려면 먼저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고 2일 정도 기다렸다가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면 됩니다.

      ※ 네임서버 정보는 호스팅 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와 호스팅 업체가 동일한 경우, 등록 직후에는 보통 호스팅 업체의 네임서버 정보가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