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도메인 스팸처리되는데 해결방법 있을까요?

  • 만든이
    게시글
  • #29688
    IT관리자
    키 마스터

    스타트업 업체입니다.
    저희가 크라우드펀딩하고, 홍보하려고 회사이메일로 메일을 대량으로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것 때문에 현재 저희 회사 도메인이 지속적으로 스팸처리되는 거 같습니다.
    네이버메일로는 그대로 들어오는 거 같은데, 지메일은 대부분 스팸으로 들어갑니다.
    처음이라 잘 몰라서 여러 명에게 한 방에 대량으로 막 보냈다가, 이제는 웬만하면 한명한명씩 보내고 있는데, 이거 스팸처리되는 거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ㅜ

    출처: 네이버 지식인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689
      IT관리자
      키 마스터

      이메일 주소가 지메일에서 스팸으로 인식되는 문제에 대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inboxally.com/blog/why-is-gmail-blocking-my-emails-and-what-to-do-about-it

      How to Fix The Problem: Steps on How to Prevent Emails from Going to Spam Folder 섹션에 몇 가지 방법이 제시되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수신자에게 귀사의 도메인을 허용 리스트(화이트리스트)로 등록해달라고 요청합니다.
      2.  SPF를 설정합니다. Set Up an SPF (Sender Policy Framework). 이 부분은 호스팅 업체와 도메인 등록업체에 한번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방법으로 다른 도메인을 하나 더 등록하여 해당 도메인으로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어떨까요? 이 경우 도메인의 IP 주소가 이전과 다르게 하면 다시 스팸으로 처리되는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는, 지메일이나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기존의 이메일 주소로 들어오는 메일은 새로운 메일 주소로 전달(Forward)시키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