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를 하고 있는데 특정 ip가 접속시 다른 주소로 보내는것이 가능한가요?

  • 만든이
    게시글
  • #29475
    IT관리자
    키 마스터

    워드프레스를 하다보니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만약에 1.1.1.1이라는 ip가 있는데 이 아이피가 저의 워드프레스에 들어오면 이 아이디는 그냥 네이버로 자동 연결하게 하고 다른 아이피는 해당 페이지가 보이도록 또는 제가 지정한 다른 주소로 보내는 방법이 있는가요?

    제가 스크립트는 찾았는데 이게 html로 작동을 하는데 워드프레스 글쓰기로는 차단이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워드프레스 자체적으로 플러그인을 깔아서 해결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출처:네이버지식인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476
      IT관리자
      키 마스터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상세하게 제어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코드를 테마 함수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add_action( 'template_redirect', 'redirect_to_specific_domain' );
      function redirect_to_specific_domain() {
      $visitor = $_SERVER['REMOTE_ADDR'];
      $redirectTo = 'https://www.naver.com';
      if (preg_match("/1.1.1.1/",$visitor)) {
      wp_redirect($redirectTo);
      }
      exit;
      }

      위의 코드를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하네요.

      기본적인 PHP 문법(if ~ else ~ )을 알면 응용하여 원하는 대로(예: 다른 아이피는 다른 페이지로 이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코느는 FTP에 접속하여 테마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세요.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추후에 테마가 업데이트되더라도 추가한 코드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가령 Avada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아바다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활성화하고, 차일드 테마 내의 함수 파일(예: wp-content/themes/avada-child/functions.php)에 위의 코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테마 편집기를 비활성화하고 대신 FTP로 접속하여 파일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FTP 접속 방법은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거나 서버 관리자에게 연락하면 접속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Bluehost 등 cPanel을 제공하는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cPanel에서 임시 FTP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Redirection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테스트해보니 IP 주소를 제대로 인식지하 못하는 것 같습니다.

      특정 IP 주소의 방문자를 다른 페이지나 사이트로 리디렉션시키기

      워드프레스용 무료 Redirection 플러그인은 20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리다이렉트 플러그인입니다. 위에서 제시하는 방법이 부담스러운 경우 먼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생각처럼 잘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