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폐쇄 오류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중복 계정 문제가 발생하면 하나를 제외한 모든 계정에서 결제 프로픽을 삭제하면 보통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른 계정에서 결제 프로필을 폐쇄하려고 시도할 때 "결제 프로필 폐쇄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이용 중인 구독이나 서비스가 있습니다. 결제 프로필을 폐쇄하려면 먼저 구독이나 서비스를 종료해야 합니다"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폐쇄 오류

구글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폐쇄 오류

구글 계정이나 구글 플레이에서 구독 중이 서비스가 있을 때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결제 센터"(https://pay.google.com/)로 이동하여 구독 중인 서비스가 없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결제 센터에서 구독 및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면 구독 중인 서비스가 표시됩니다. 이의 그림에서는 Google One 100GB 제품이 구독 중인 것으로 나오네요.

여기에 아무 항목이 표시되지 않아야 합니다. 구독 중인 서비스가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구글 플레이 구독 취소"를 검색하여 "정기 결제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정기 결제 항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정기 결제 취소 버튼을 누르면 해당 구글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는 화면이 표시되고 그 다음 화면에서 구독 중인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결제 프로필 폐쇄 오류에 대하여 다루는 다음 유튜브 영상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려서 구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