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ast의 SEO 카피라이팅 교육

어떻게 하면 검색엔진에 잘 검색되도록 글을 작성할 수 있을까? 많은 블로거들이 이와 같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글쓰기. 결코 쉽지 않습니다. 수많은 글 중에서 내 글이 구글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도록 하려면 타겟으로 하는 키워드에 따라 시간이 제법 걸릴 수 있고, 경쟁이 심한 키워드라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SEO(검색엔진 최적화) 전문업체인 Yoast에서 SEO 카피라이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EO 카피라이팅 교육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비용이 조금 부담이 되지만, 회사에서 지원해준다면 교육을 한 번 받아보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Yoast 블로그 글을 보면 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We’ll start this course by explaining how Google understands text and what good SEO copy looks like. Then, we’ll cover the essential first step of SEO copywriting: picking the keyphrases your text should rank for in Google. In the last three modules, we’ll explore the three phases of a solid writing process:

이 과정에서는 구글이 텍스트를 이해하는 방식과 좋은 SEO 카피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SEO 카피라이팅의 필수적인 첫 번째 단계인 '구글에서 텍스트가 랭크되어야 하는 핵심구절(keyphrase)를 선택하는 것을 다룹니다. 마지막 3개 모듈에서는 탄탄한 글쓰기 프로세스의 3가지 단계를 알아봅니다.

글쓰기 프로세스의 3가지 단계는 1) 텍스트 준비, 2) 글쓰기, 3) 교정(Editing)입니다.

Yoast는 워드프레스용 SEO 플러그인인 Yoast SEO를 개발한 업체입니다. Yoast SEO를 사용하면 구글에서 잘 검색되는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Yoast SEO와 함께 All in One SEO 플러그인이 워드프레스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All in One SEO에서는 워드프레스 5.2 릴리즈를 기념하여 All in One SEO Pack Pro를 이달 말까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마찬가지로 SEO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경우 이용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5.2에서는 새로운 보안 기능이 몇 가지 추가되어 보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