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com(워드프레스 가입형)의 프리미엄 상품 가입

워드프레스 가입형(WordPress.com) 상품 중 하나인 프리미엄에 가입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상품에는 개인(Personal), 프리미엄(Premium), 비즈니스(Business)가 있습니다. 각 상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무료 버전과 달리 유료 버전에서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고 유료 도메인을 무료로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1년 단위로 진행되므로 상품을 이용하는 동안 도메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갱신할 때 이 부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고급 디자인 사용자 정의'와 프리미엄 테마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디자인 사용자 정의'란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CSS 섹션에 CSS를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상품에서는 프리미엄 기능 외에 외부 플러그인을 업로드할 수 있고 외부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형과 비슷하지만 FTP와 SSH를 사용할 수 없는 등의 제한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이 제한이 있지만 이 블로그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심플한 기업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웹호스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고, 골치 아픈 보안 문제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프리미엄 이상에서는 프리미엄 테마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테마를 테스트할 수 있는 점도 장점 같습니다.

특히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하면 실시간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프리미엄 상품에 가입하고 질문이 있어서 라이브 채팅을 신청하니 거의 1분만에 응답을 해주네요.

하지만 정교한 기능의 사이트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워드프레스 설치형이 보다 적합한 옵션입니다. 설치형은 자유도가 높고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