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개설 질문] 네임칩 도메인, DNS 그리고 netlify프로젝트 연결하는 법

  • 만든이
    게시글
  • #29565
    IT관리자
    키 마스터

    이번 웹페이지 개설에 관심이 생겨 네임칩을 통해 도메인과 프리미엄 DNS를 구매하였습니다.
    또, 유튜브로 공부하며 netlify에서 HTML을 디플로이 했구요..

    netlify에 나온 IP대로 네임칩 DNS에 값을 기재했는데도 웹페이지 접속이 안되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해결이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도메인 상태는 활성화 되었다고 나옵니다..

    netlify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2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566
      IT관리자
      키 마스터

      보통 두 가지 조치를 취하면 도메인이 연결됩니다.

      1. Namecheap에서 A 레코드를 추가합니다.

      2. netlify에서 도메인을 추가합니다.

      ​Namecheap에서는 @과 www에 대하여 A 레코드를 추가해주면 될 것입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2568

      Netlify에서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은 Netlify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https://docs.netlify.com/domains-https/custom-domains/

      A 레코드를 추가한 후에 곧바로 도메인이 연결되지 않고 서너 시간 기다려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DNS 정보가 완전히 갱신되는 데 최대 48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DNS 정보가 전파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도메인 등록자나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에서 제어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위의 조치를 올바르게 했다면 기다리시면 연결이 될 것입니다.

    • #29567
      IT관리자
      키 마스터

      참고로 네트리파이 CMS는 정적인 사이트 생성기(GatsbyJS, Gridsome 등)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즉, 사이트의 각 페이지는 사전에 렌더링되어 서버에서 다른 활동 없이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다운로드됩니다. Netlify CMS와 달리 워드프레스는 페이지가 사용자의 브라우저로 다운로드되기 전에 서버에서 많은 작업을 실행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 때문에 워드프레스는 동적인 사이트와 닮아 있습니다.

      Netlify CMS works with static site generators (GatsbyJS, Gridsome, and others.) It means that every page of the site is pre-rendered and only downloaded to the user's browser without other activities on the server. Unlike Netlify CMS, WordPress conducts a lot of operations on the server before the page will be downloaded to the user's browser. In such a way, it bears the resemblance to a dynamic site.

      정적인 사이트는 항상 동적인 사이트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정적 사이트는 모든 페이지가 모아져서 표시하도록 준비됩니다. 따라서 정적 사이트 생성기에 기반한 웹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로 빌드된 사이트보다 빠릅니다.

      Netlify는 고급 사용자에게 적합하고 워드프레스는 초보 사용자부터 고급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Netlify는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한 반면, 워드프레스는 프로그램 경험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29569
      IT관리자
      키 마스터

      Netlify는 '네트리파이', '네틀리파이', 넷틀리파이' 등 몇 가지 방식으로 한글로 표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Netlify의 정확한 발음은 다음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2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