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질문 - 포스트 본문 상단의 썸네일 이미지 제거

  • 만든이
    게시글
  • #29650
    IT관리자
    키 마스터

    Newspaper 테마 구입해서 사용하는데
    포스팅을 하면
    자동으로 썸네일과 최상단에 설정하지도 않은 사진도 뜨네요..
    이거 어떻게 없애죠...ㅠㅠ

    출처: 네이버지식iN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651
      IT관리자
      키 마스터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tagDiv Cloud Library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클라우드 템플릿을 사용했는지에 따라 방식이 다릅니다.

      1.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Newspaper » Theme Panel » Post Settings로 이동하여 Featured images(특성 이미지) 섹션의 Show Featured Image(특성 이미지 표시) 옵션을 비활성화(Off)하면 포스트 본문에 썸네일(특성 이미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2. 클라우드 템플릿을 사용하여 포스트 템플릿을 만든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Cloud templates 페이지에서 Single template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싱글 템플릿에서 본문 상단에 표시되는 썸네일(특성 이미지)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3. 다른 방법으로 CSS를 사용하여 숨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CSS를 조금 알면 쉽게 가능합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 CSS를 적용하는 방법[기초]

      기본적인 CSS는 배우는 데 시간도 그리 걸리지 않고 어렵지 않게 가능할 것입니다.

      사이트 주소를 알려준다면 CSS 코드를 확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CSS로 숨기는 방법(display:none;으로 숨김)을 이용하면 썸네일(특성 이미지)이 실제로는 로드되지만 방문자에게만 브라우저에서 표시되지 않을 뿐입니다. 이 방법보다는 위에서 소개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고 사이트 속도에도 긍정적일 것입니다.

      워듶레스에서 커스텀 CSS 코드는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 섹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Newspaper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Newspaper » Custom Code (사용자 정의 코드)로 이동하여 Custom CSS 섹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코드 추가하기

      이외에도 사용자 정의 자바스크립트와 사용자 정의 HTML 코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