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질문 입니다

  • 만든이
    게시글
  • #29992
    IT관리자
    키 마스터

    워드프레스 질문

    현재 운영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있습니다. 호스팅업체는 클라우드 웨이즈 이며 애드센스까지 승인을 받았습니다.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여 추가로 워드프레스 승인을 받고 싶은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요

    1. http://www.abcdefg.com(예) 라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bolg1.abcdefg.com 요런식으로 만들어서(어플리케이션 총 2개) 연결시켜 놓았는데 이런 경우 애드센스 추가 승인을 안 받아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요?
    2.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여 추가로 워드프레스 승인을 받고 싶은데 이런경우 클라우드 웨이즈를 새계정으로 가입하여 서버와 도메인을 새로 구매하고 연결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는지요?
      -> 제 생각으로는 기존 계정에 어플리케이션만 새로 깔고 도메인만 새로 구매하여 연결시키고 승인 받으면 될 듯 한데 맞나요? (이렇게 되면 서버 비용은 추가비용이 들지 않을 듯 합니다만...)
    3. 워드프레스에 멀티사이트 라는 것이 있던데 블로그 5개 정도 운영할 것이면 굳이 만들지 않아도 될 듯 한데 제 판단이 맞는지요? 멀티사이트의 경우에도 애드센스를 추가 승인 받아야 하나요?
    4. 마지막으로(솔직히 이게 제일 궁금합니다.) 서브도메인 하위도메인 등을 왜 많이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모를 저품질 때문이라면 그 때 그때 만들어서 연결하거나 추가로 애드승인을 받아야 한다면 1~2개정도만 받으면 될 듯 한데...

     

    출처: 네이버 지식iN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993
      IT관리자
      키 마스터

      1. 네, 맞습니다. 기본 도메인에 대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서브도메인에 대해서는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만들고 도메인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서버는 트래픽 등 리소스가 허용하는 한 동일 서버(하나의 서버)에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브도메인 추가하기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하고 싶은 경우에는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멀티사이트의 경우라도 도메인이 다르다면 별도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애드센스는 도메인을 기준으로 합니다.

      ​4. 기본 도메인에 대해서는 승인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서브도메인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 (+Bluehost, GeneratePress 테마)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