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리멘터 프로 플러그인의 기능으로 첨부 파일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까요?

  • 만든이
    게시글
  • #29544
    IT관리자
    키 마스터

    버그 문제는 아니라서 프로필을 첨부하지는 않았습니다.

    엔리멘터 프로(Elementor Pro) , 언리미티드 엔리멘터(Unlimited Elements for Elementor (Premium)) 으로 첨부파일 기능을 만들고 싶습니다.

    저의 글(post) 또는 페이지(page)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넣고 본문의 맨 아래 또는 맨 위에 첨부파일 기능을 만들고 싶은데요 첨부파일에는 pdf나 한글 파일 같은 거를 다운받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워드프레스 콘텐츠 제한

    위의 사진을 보면 초록색 버튼이 있죠. 저는 저렇게라도 구현을 해보고 싶습니다. 회원이 버튼을 누르면 제가 저장해놓고 링크를 설정해 놓은 pdf나 메모장 , 한글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이죠.

    출처: https://cafe.naver.com/wphomepage/19301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답변
    • #29545
      IT관리자
      키 마스터

      다운로드 버튼

      다운로드와 관련하여 몇 가지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jpg, png, pdf 파일 등을 압축하여 링크를 달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jpg, png, pdf 파일 등을 압축하지 않고 링크를 달면 브라우저 등에서 해당 파일이 열립니다.
      3. jpg 파일 등이 브라우저에서 열리지 않고 다운로드되도록 하려면 download 속성을 추가하면 됩니다.
      4. 엘리멘터 버튼 등을 이용할 경우 download 속성을 추가할 수 없지만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download 속성 추가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HTML 코드로 다운로드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a href="/images/image_name.jpg" download>
      다운로드
      </a>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제공하는 버튼을 사용할 경우 버튼에 CSS ID를 지정하고, JavaScript를 사용하여 download 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2748

       

      엘리멘터 콘텐츠 제한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로그인 여부에 따라 콘텐츠를 제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회원제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숏코드를 직접 만들어서 추가한다면 UM 같은 플러그인은 설치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회원만 다운로드하게 하려면 ultimate member나 wp-members와 같은 회원제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UM:
      https://docs.ultimatemember.com/article/177-restrict-content-on-a-page-post-to-logged-in-users

      WP-Members:

      워드프레스: 컨텐츠 일부를 게스트나 로그인 사용자에게 차단하는 방법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