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용량의 가성비가 우수한 웹호스팅

국내외에 무제한 호스팅이라는 것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대역폭)은 유한한 자원이기 때문에 무제한이라는 것은 사실 없습니다. 공유호스팅은 매우 큰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을 많은 사용자가 공유하기 때문에 무제한 호스팅 또는 공유호스팅이라고 불립니다.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트래픽이 일정 수준을 증가하면 공유호스팅으로는 감당이 되지 않고 VPS 등 상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용량의 가성비가 우수한 웹호스팅

국내 웹호스팅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는 카페24의 워드프레스 호스팅의 경우 비용 대비 웹용량과 트래픽 용량이 그리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호스팅

또 다른 국내 호스팅 업체인 가비아의 워드프레스 호스팅도 카페24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가비아의 워드프레스 호스팅

다만, 트래픽은 둘 상품(베이직 트래픽 무제한, 스탠더드 트래픽 무제한) 모두 무제한이지만 i 기호를 클릭하면 "호스팅 특성상 공용 서버를 이용하므로, 대역폭에 제한이 있습니다. 따라서 서버 전체에 무리를 주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역폭(트래픽) 제한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동시 허용 접속 수도 비교적 짠 편입니다. 두 상품 모두 동시 허용 접속 수는 30 connections입니다.

가성비 좋은 국내 웹호스팅을 찾는 경우 이 블로그가 현재 이용 중인 나우호스팅(NOWHosting)과 같은 업체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우호스팅 요금제

트래픽 용량도 다른 국내 호스팅보다 저렴한 편이고 특히 디스크 용량은 다른 호스팅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인 5,000원짜리 경제형 웹호스팅에서는 웹 스토리지 30GB, 100GB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얼마 전에 1TB 이상의 웹호스팅 공간을 제공하는 호스팅 업체를 원하는 분이 계셔서 국내외 호스팅 중에서 1TB가 넘는 곳은 거의 없었습니다. 나우호스팅이 단독 엔터프라이즈 웹호스팅(월 10만원)이 1 TB의 웹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해외 호스팅이 가성비가 좋은 편이지만, 언어 장벽을 사용이 어려운 경우 나우호스팅과 같은 국내 호스팅도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

나우호스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우호스팅에서 사이트를 추가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