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 & 수익 모델

유튜브가 카톡을 제치고 SNS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제 대세는 '유튜브'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어떻게 배우면 좋을까요? "유튜브 학습법, 유튜브는 도대체 어디서 배우는가?"라는 제목의 다음 YouTube 동영상에서 유튜브를 독학하면서 알게 된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3kklfUh8_X8?wmode=opaque&rel=0&autoplay=0&loop=1&showinfo=0&modestbranding=0&disablekb=1&controls=1]

유튜브(YouTube)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사이트 3곳:

블로그 하나에 집중하면서 유튜브와 다른 블로그 채널을 병행하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고 장비도 필요하므로 진입하여 자리를 잡기가 녹록하지 않을 수 있지만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How to Start and Grow Your YouTube Channel from Zero — 7 Tips"라는 제목의 Video Influencers의 유튜브 영상으로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여 키우는 방법에 대한 7가지 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hwONmhK_pYQ?wmode=opaque&rel=0&autoplay=0&loop=1&showinfo=0&modestbranding=0&disablekb=1&controls=1]

영어 자막이 있기 때문에 영어를 조금 알면 내용을 파악하기 쉽고, 영어 리스닝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영어로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을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검색되는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LH80bglvQA?wmode=opaque&rel=0&autoplay=0&loop=1&showinfo=0&modestbranding=0&disablekb=1&controls=1]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600만 회를 넘겼고 평가도 좋은 편이네요. (자막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영상 설명에 영상 제작자가 운영하는 의류 쇼핑몰 링크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수익 모델이 확실해 보입니다.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 시작하는 방법

블로그의 수익원으로 보통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와 같은 배너 광고는 수익률이 낮은 모델입니다. 판매할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블로그, SNS, 유튜브를 잘 활용하면 수익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부문은 경쟁이 치열해져서 실력이 출중하거나 운이 따르지 않으면 성공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만큼이나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배너 광고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보다 효과적인 수익 모델에 대해 고민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