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DataTables 플러그인 버전 4.0.1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wpDataTables 플러그인이 2월 11일에 버전 4.0.1로 업데이트되면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사용될 때 치명적인 오류(Fatal Error)가 발생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wpDataTable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wpDataTables 플러그인

Codecanyon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wpDataTables는 Excel, CSV, JSON, XML, MySQL, MS SQL, PostgreSQL DB 등의 데이터를 엑셀과 같은 표나 차트를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299달러로 다소 높은 가격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도 있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MySQL 쿼리 기반의 테이블과 구글 스프레드시트 파일에서 테이블을 만드는 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DB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에서 제목에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글 제목을 추출하고 싶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쉽게 쿼리를 만들어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데이터베이스 관련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이 플러그인을 자주 활용하는 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DB 관련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Quform의 제출 내용을 프런트엔드에 표로 표시하고 싶을 때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이나 CSV 파일의 데이터를 표/차트 형식으로 표시하는 경우에는 무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은 6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고 프리미엄 버전은 21,000개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유료 버전이 필요한 경우, 가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봄 할인 시즌(이스터 기간)이나 가을 할인 시즌(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할인을 할 때 구입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일을 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wpDataTables 플러그인 업데이트

wpDataTables 플러그인이 4.0.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엘리멘터(Elementor)가 사용될 때 치명적인 오류(Fatal Error)가 발생하던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엘리멘터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편리하게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을 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충돌이 발생할 경우 플러그인 개발자에게 연락하여 버그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유지하는 것이 보안적인 면에서도 안전합니다.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이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