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wenty Twenty-Two 테마 업데이트 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Twenty Twenty-Two 테마가 며칠 전에 버전 1.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도 5.9.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된 후에 이공이이(2022) 테마도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워드프레스 5.9.1에서는 무려 52개의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Twenty Twenty-Two 테마에서도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Twenty Twenty-Two 테마 업데이트 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하지만 워드프레스와 Twenty Twenty-Two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테마 편집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StablehostGreenGeeks라는 해외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5.9.1 버전으로, Twenty Twenty-Two 테마를 1.1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테스트해보니 외모 > 편집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 in JSON at position 0

멀티사이트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여 테마 메뉴를 살펴보니 Twenty Twenty-Two 테마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표시되었습니다. FTP를 통해 접속하여 Twenty Twenty-Two 테마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니 위의 오류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다른 에러가 표시되었습니다.

The editor is unable to find a block template for the homepage.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워드프레스 버전을 5.9로 다운그레이드하면 오류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The editor is unable to find a block template for the homepage. 에러

어떤 사용자는 다음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되었다고도 합니다. 저는 두 조치 모두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에는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Twenty Twenty-Two 테마는 전체 사이트 편집(Full Site Editing)을 지원하는 최초의 블록 기반 테마이지만, 아직은 베타 단계이고 버그가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심플한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공이이 테마를 사용해볼 수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려면 기능이 성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바다, 뉴스페이퍼, Divi 등의 테마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등 페이지 빌더에서는 워드프레스 알림판 내에서 전체 사이트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 참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전체 사이트 편집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향으로 워드프레스가 나아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Twenty Twenty-Two 테마

이공이이 테마는 현재 2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서 활성화되어 있지만 사용자 평가는 3.5(5.0 만점)로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닙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