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업데이트 - 몇 가지 버그 수정

인기 매거진 워드프레스 테마인 뉴스페이퍼(Newspaper)가 어제 버전 9.8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뉴스페이퍼

이 달 중순에 뉴스페이퍼가 업데이트되면서 몇 가지 버그가 발견되었습니다. 기본 포스트 템플릿 중 Default 템플릿을 선택하면 포스트 레이아웃이 무조건 전체 폭(Full-width) 레이아웃으로 표시되어 다른 템플릿을 임시로 선택하여 사용하다가, 어제 업데이트 버전을 적용하니 이 문제는 해결되었네요.

그리고 Article top ad 광고 위치가 지난번 업데이트 후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는데, 이제 Default 포스트 템플릿에서는 제대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Style 1 템플릿에서는 아직도 작동하지 않네요. 부분적으로 버그가 수정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 광고 배치 기능

뉴스페이퍼의 장점 중 하나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을 다양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다는 점 같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헤더, 사이드바, 아티클 상단, 아티클 인라인, 아티클 하단에 배치할 수 있고 커스텀 광고 위치를 이용하여 위젯으로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가 지난번에 업데이트되면서 조금 무거워졌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어제 업데이트 후 테스트해보니 속도가 그리 나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는 tagDiv Cloud Library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면에서 불리한 것 같아서 비활성화한 상태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했을 때 속도가 약간 느려지는 것 같습니다.

Newspaper는 블로그, 매거진, 뉴스 사이트에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간 베스트셀링 9위를 기록하고 있고 꾸준히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의 업데이트가 있으면 곧바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멀웨어, 해킹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업데이트하지 않다가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