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Jupiter X 테마 업데이트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Jupiter X 테마가 버전 2.0.4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Jupiter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Jupiter X 테마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Jupiter X 테마 업데이트

Jupiter는 Themeforest 마켓에서 꾸준히 주간 베스트셀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주피터는 테마포레스트 테마 중에서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초기에는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탑재했다가 현재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기본 페이지 빌더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는 아바다 테마가 오랫동안 판매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Avada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코딩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인 Avada Builder(구 명칭 "Fusion Builder")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목적 테마인 아바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대신, 사이트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대부분의 테마는 다목적 테마입니다.)

주피터 테마는 속도면에서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엘리멘터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엘리멘터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주피터도 다목적 테마로서 거의 모든 종류의 사이트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Jupiter X 테마가 버전 2.0.4로 업데이트되면서 Elementor Pro가 활성화되는 경우 Layout Builder에서 템플릿을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문제 등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항상 강조하는 바이지만,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면 악성코드/멀웨어에 감염되거나 사이트가 해킹을 당할 우려가 있습니다.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업데이트를 실시하기 전에 백업본을 받아서 PC에 저장하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에서 백업/복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호스팅 업체를 통해 백업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웹서버의 디스크 공간이 충분한 경우 UpdraftPlus와 같은 백업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백업이 가능합니다. 웹호스팅 업체에서 자동 백업/복원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정기적으로 백업본을 다운로드하여 데스크톱이나 클라우드(Cloud)에 보관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간혹 자동 백업/복원 기능을 믿다가 낭패를 당하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을 할 수 있고 고급 사용자의 경우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 워드프레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 WPBakery Page Builder가 유료 테마에 많이 탑재되어 사용되었지만, 이 페이지 빌더는 속도를 느리게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지금은 속도면에서 WPBakery에 비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사용 방법도 쉬운 엘리멘터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