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변경 시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테마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심플하게 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아바다, Divi, 뉴스페이퍼 등 인기 유료 테마를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를 만드느냐에 따라 적당한 테마를 선택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테마에 대한 의존은 최소화하면서 엘리멘터 프로의 기능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드는 사용자들도 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변경 시 참고 사항

테마는 외모 » 테마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설치하려면 상단의 새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WordPress.org에 등록된 무료 테마를 검색하여 설치하거나 테마 설치 파일을 업로드하여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저장소에는 현재 5000개가 넘는 무료 테마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바다, Divi, 뉴스페이퍼 등의 테마는 해당 테마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업로드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통 테마를 바꾸면 사이트를 거의 새로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다만, 뉴스페이퍼나 GneratePress 등의 테마를 사용하여 개인용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글들은 콘텐츠가 유지되므로 테마를 변경하더라도 약간의 테마 세팅만으로도 이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페이지 빌더가 사용된 테마의 경우 테마를 변경하게 되면 사실상 사이트를 새로 만들어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테마를 선택할 때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추후에 테마 변경으로 인한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바다, 엔폴드 등의 다목적 테마는 거의 모든 목적의 사이트에 적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Flatsome과 같은 우커스용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이 블로그에 적용된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대부분에 사이트에 GP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혹은 또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와 비슷한 레이아웃을 사이트를 만들고 싶으신 경우 서비스를 의뢰(유료)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