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변경과 SEO 변화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를 변경하면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영향을 미쳐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운영 중인 두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테마를 모두 Newspaper로 바꾸었습니다. 테마를 바꾼 후 방문자 유입을 유심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먼저 메인 블로그의 테마를 Publisher라는 매거진 테마에서 유명한 Newspaper 테마로 바꾸었습니다. 테마를 변경한 며칠 후부터 방문자가 조금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그의 테마도 뉴스페이퍼로 바꾸는 모험을 했습니다.

결과는? 메인 블로그와 달리 다른 블로그에서의 방문자 유입에는 유의미한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배운 점...

  • 테마 변경 후 방문자 유입 증가는 케바케 혹은 복불복(?)이다.
  • 방문자가 증가 추세에 있으면 무리하여 테마를 바꿀 필요는 없다.

뉴스페이퍼 테마가 애드센스 광고 수익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를 이용하면 광고 배치를 다른 테마보다 정교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고려할 만한 것 같습니다.

방문자 유입이 증가 추세라면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방문자가 하락 추세인 경우에는 테마를 변경하는 등의 변화를 꾀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뉴스페이퍼는 블로그, 매거진, 뉴스 등 콘텐츠가 많은 사이트에 적합한 테마로 꾸준히 Top 10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다목적 테마를 원하는 경우 아바다, Enfold 같은 테마가 있습니다.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여기까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간혹 가입형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가입형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답
    • 여기까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간혹 가입형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가입형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