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를 Isca로 변경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현재 278개의 무료 또는 프리미엄 테마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테마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에서는 프리미엄 테마도 무제한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사용자 CSS를 사용할 수 있지만 외부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제약이 많습니다. CSS로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만 정교하게 커스터마이징하려면 비즈니스 요금제를 이용하거나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심플한 블로그를 원해서 Vision이라는 테마를 사용하다가 Isca라는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며칠 동안 사용했던 Vision 테마도 조금 더 커스터마이징하면 사용할 만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테마

다음은 새로운 테마인 Isca로 변경한 후의 레이아웃입니다:

워드프레스 Isca 테마

가능한 한 심플한 레이아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테마도 무난한 것 같습니다. CSS로 글자 크기와 포스트의 너비 등을 조정했습니다.

사이트 로딩 속도를 측정해보니 1초 내외로 매우 빠르게 나오네요.

가입형 워드프레스 속도 테스트

가입형 워드프레스에는 JetPack과 Akismet 외에는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고 콘텐츠도 얼마 없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WordPress.com에 문의해보니 속도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방문자가 증가해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비즈니스 플랜의 경우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업로드하여 설치하면 속도에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심플한 블로그나 포트폴리오, 회사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 워드프레스 가입형도 그리 나쁘지 않는 옵션 같습니다. 쇼핑몰 등 복잡한 기능의 사이트를 만들려면 설치형 워드프레스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2 개 댓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