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관리자 페이지의 언어 변경하기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영어로 바뀌어서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도 사이트 언어 설정은 바뀌지 않지만, 드물지만 언어 설정이 영어로 바뀌는 경우가 있는가 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언어는 매우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몇 년 전에는 wp-config.php 파일에 언어 코드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언어를 설정했지만 지금은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언어 변경하기

설치형 워드프레스인 경우 설정 > 일반 > 사이트 언어에서 사이트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어 버전인 경우 Settings > General > Site Language입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 언어 변경
사이트 언어 설정
사이트 언어 설정 (영어 버전)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경우 설정 > 일반 > 언어에서 사이트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사이트 언어 변경하기

설정 페이지의 UI가 가입형과 설치형 간에 약간 차이가 있네요.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 변경하기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언어가 중국어인 경우 관리자 페이지도 보통 중국어로 표시됩니다. 중국어에 능통하다면 문제가 없지만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경우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작업을 하는 것이 고역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 언어는 중국어로 표시되도록 하면서 관리자 페이지(대시보드, 알림판)는 영어로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용자 > 나의 프로필 > 언어에서 English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 설정

언어가 중국어인 경우 UI가 중국어로 표시될 것입니다.

'나의 프로필'에서 '언어' 옵션은 사이트 언어가 '영어'인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나의 프로필'에서 언어를 English로 설정하면, 사이트 언어와는 별개로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는 영어로 표시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사용자 > 내 프로필 > 계정 설정 > 인터페이스 언어에서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 여기에서 설정하는 언어는 내 계정 페이지에만 적용되고 사이트 언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내 계정 페이지 언어 설정

마치며

이상으로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워드프레스에서 사이트와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등 다국어 사이트로 운영하고 싶은 경우에는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