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페이지 복제하기

워드프레스에서 기존 글이나 페이지를 복제하여 내용을 바꾼 후에 발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워드프레스 설치형에서는 Duplicate Post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는 비즈니스 요금제를 제외하고는 외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입형에서는 글이나 페이지를 복사/복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글 페이지 복제하기

글 목록 또는 페이지 목록에서 글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복사"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 메뉴는 설치형 워드프레스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복사를 클릭하면 글이나 페이지가 그대로 복제되어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비슷한 포맷으로 글을 작성하거나 내용을 일부 수정하여 글이나 페이지를 발행하려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은 요금제에 따라 제약이 있습니다. 글 쓰기에만 집중하기를 원하거나 개인 블로그 또는 심플한 회사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기능을 구현해야 하거나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설치형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경우 먼저 워드프레스 사용법에 대해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