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광고 프로그램 WordAds 승인을 받았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비즈니스 요금제 이상에서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이상 플랜에서는 WordPress.com에서 운영하는 광고 프로그램인 WordAds를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WordAds를 이용하려면 일정 트래픽 이상이 되어야 WordPress.com에서 광고를 달 수 있도록 허용해줍니다.

워드프레스 광고 프로그램 WordAds 승인을 받았습니다

작년 5월에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니 프리미엄 이상 요금제에서는 WordAds(워드애즈)라는 광고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WordAds 신청을 했지만 광고 파트너들에게는 최소 트래픽 요구사항이 있다면서 이러한 요건에 부합하게 되면 연락을 주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즉, 당시에는 최소 트래픽 요구사항에 미치지 못해 광고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WordAds를 신청했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는데, 오늘 워드프레스에서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WordAds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내용의 메일이었습니다.

메일에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수익 창출 > 설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그러면 광고를 표시할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각 페이지 상단과 글 아래에 다른 광고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사이드바는 선택해보니 광고가 많이 표시되어 비활성화했습니다.

광고 수익이 가장 많이 나는 위치가 상단이지만, 각 페이지 상단에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광고가 표시되는지 확인해보아야겠습니다. 글 하단에는 광고가 잘 표시되네요.

이 블로그는 거의 방치 상태라서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유의미한 수익을 당분간은 올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글을 자주 작성하여 한 달에 한 번 정도 외식할 수 있는 수익이라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익은 페이팔(PayPal)로만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PayPal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필드가 있습니다.

수익이 나서 지급을 받게 되면 그 때 글을 하나 포스팅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어 전 국민이 어려운 가운데 있습니다. 1차 유행을 잘 이겨내었듯이 2차 유행도 잘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