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 분실 시 재설정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 URL은 보통 http://www.example.com/wp-admin입니다. 보안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로그인 페이지 URL을 변경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 주소를 변경해도 보안 강화에는 효과가 없다는 것이 일치된 의견 같습니다.

위의 그림은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로그인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Ultimate Member, WP-Members와 같은 멤버십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회원제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 분실 시 재설정하기

워드프레스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재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패스워드 재설정 페이지에서 사용자명이나 이메일 수소를 입력하여 새 비밀번호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가 재전송됩니다.

하지만 간혹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이 어떤 이유로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일반 사용자는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아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못하고 있다면 DB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DB에서 관리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드물지만 사이트가 해킹을 당하여 관리자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먼저 백업본이 있는지 체크하여 사이트를 백업하는 것이 쉽게 사이트를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백업본도 없고 관리자 계정이 삭제되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못하는 경우에는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