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고유주소 변경 시 404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워드프레스 404 오류

몇 년 전만 해도 일부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에서 고유주소를 변경하면 404 페이지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이런 문제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아직도 간혹 고유주소 변경 후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를 목격합니다.

고유주소  오류는 웹호스팅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히 한글 URL에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는 웹호스팅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 SEO에 좋지 않고 한글로 된 글을 작성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가급적 웹호스팅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해외 호스팅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국내 호스팅에서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버를 직접 세팅한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Digital Ocean이나 Vultr 등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이미지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버 지식이 없이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반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정신 건강상 좋을 수 있습니다.

또, 집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서버를 운영하다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드물지만 목격합니다.  커피 값이나 점심 한 끼 값만 아껴도 한 달 동안 편하게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힘든 길을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에서 404 오류(404 페이지 없음)가 발생하면 고유주소 설정을 새로 고치거나(아무런 변경 없이 고유주소 설정을 저장함) 고유주소를 변경해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SEO에 유리한 고유주소 설정은 '글 이름' 혹은 '카테고리/글 이름' 형식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