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한글 URL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일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404 페이지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워드프레스와 관련이 없고, 웹호스팅 문제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해외호스팅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국내 웹호스팅에서는 한글 URL을 지원하지 않아서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에러가 발생했지만 요즘은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일부 웹호스팅 업체나 서버를 직접 세팅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간혹 목격합니다.

이 경우 URL에 한글 등 비영문 문자를 포함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글 URL이 SEO에 유리하므로 별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를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가 이용 중인 WordPress.com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도 URL에 한글이 들어가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 서버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이 문제를 논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설정 > 고유주소 페이지에서 고유주소를 숫자나 기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유주소 설정

하지만 SEO상 별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글 이름' 또는 '카테고리/글 이름' 고유주소 설정이 SEO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