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실시간 정보 사이트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가 3만 명을 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실시간 정보 사이트

우리나라에서도 2월 7일 오늘 한 명이 추가되어 총 24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일본의 경우 일본 대형 크루즈선에서 41명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또 무더기로 발생대형 크루즈선에서 41명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또 무더기로 발생하여 총 61명이 되었습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창궐은 여러 산업, 특히 관광업계에 큰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일본은 당장 도쿄 올림픽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https://youtu.be/oks_pOnkWKc

일본 도쿄 올림픽이 취소까지는 되지 않더라도 우한폐렴 때문에 흥행에 적신호가 켜진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올림픽이 연기되거나 최악의 경우 취소까지 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인 것 같네요.

미국 존 홉킨스대학 CSSE(Johns Hopkins Center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CSSE))에서 WHO(세계보건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현황을 지도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 추이를 보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한폐렴 감염 확진자 수 추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찾아 바이러스가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망자는 중국 내에서 집중되고 있는데, 아마 너무 많은 감염자가 몰리다 보니 의료시설이 환자들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해 사망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사망률은 그리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손을 비눗물에 30초 이상 잘 씻으면 예방이 된다고 하네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수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출처: 질병관리본부)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