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시작하기 - 먼저 기본적인 사용법부터 익히자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제작하는 분이 '완전 초짜인데 코딩으로 사이트를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코드 써서 ftp로 넣어야 하는건지'고 묻네요.

이런 질문을 보면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막무가내로 코딩으로 사이트를 만들겠다는 생각은 워드프레스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좋지 않은 접근 방법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면 먼저 기본적인 사용법부터 익혀야 합니다. 초보자는 물론 PHP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아는 개발자도 워드프레스의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나름 실력 있는 개발자들이 워드프레스 코어와 테마 소스를 마구 바꾸어서 사이트가 업데이트되지 못하도록 만들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강점 중 하나는 저 같은 초보자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누구나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같습니다.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는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하겠지만, 초보자도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히면 어느 정도 수준의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경우 먼저 시중에서 책을 하나 구입하여 워드프레스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네이버 워드프레스 카페에 가입하여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