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5만원짜리 상품 추가

이 블로그는 현재 국내호스팅 중 하나인 나우호스팅(NOWHosting)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우호스팅은 국내 호스팅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고 PHP 버전도 8.0까지 제공되어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5만원짜리 상품 추가 (Dell T630 하이엔드 서버)

이 호스팅은 제공되는 스토리지와 트래픽 등에 따라 5,000원짜리 상품부터 100,000원짜리 상품까지 있습니다.

국내 호스팅 나우호스팅

30,000원짜리 상품인 스페셜 웹호스팅은 8GB 램, 300GB 스토리지, 1TB 대역폭, 8Core 등의 제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토리지는 Bluehost VPS 상품보다 더 높은 편이고, 국내외의 다른 웹호스팅과 비교해서 이렇게 많은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업체는 찾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공유호스팅은 무제한 스토리지라고 선전하지만 사실 파일 개수 제한이 있고("공유호스팅 파일 개수 제한(+블루호스트, FastComet, GreenGeeks 등)" 참고), 트래픽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사이트가 매우 느려지거나 다운이 됩니다. 방문자 수가 공유호스팅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으로 증가하면 VPS 등 상위 상품을 고려해야 합니다.

새로 추가된 5만원짜리 상품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Dell T630 하이엔드 서버, 시피유 24코어, 메모리 64GB, 저장공간 500GB, 트래픽 1.5TB/월, MariaDB 10.04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5만원짜리 상품 추가

나우호스팅은 한 계정에 여러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여러 개의 사이트 운영 시 특히 비용을 아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더 많은 스토리지가 필요하여 14개 사이트를 나우호스팅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10만원 상품의 경우 스토리지가 1TB까지 제공됩니다. 가장 저렴한 5000원짜리 상품인 경제형 웹호스팅 상품도 30GB 저장공간을 제공하므로 이미지가 많은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나우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경우 해외호스팅이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좋은 것 같지만, 방문자 수가 증가하여 더 많은 트래픽이 요구되는 경우 AWS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WS나 Vultr 등은 서버를 직접 운영해야 하므로 리눅스 서버 지식이 없는 경우 쉽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해외호스팅 Cloudways vs. 아마존 AWS vs. Vultr vs. 일반 웹호스팅" 참고). 실제로 서버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AWS 등을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여 전문가에게 많은 비용을 지불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분들을 간혹 접하게 됩니다.

나우호스팅은 AWS 등에 비해서는 가성비가 떨어지겠지만 서버를 관리해야 하는 부담이 없기 때문에 서버를 잘 모르는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나우호스팅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