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받는 방법

몇 년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까다로워지면서 AdSense 승인을 받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통상 2주 정도 걸리지만 몇 달 동안 승인을 받지 못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이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대행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을 정도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대행

굳이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하나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빠르게 승인을 받는다고 해서 더 좋다거나 늦게 승인을 받는다고 해서 불리한 것은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초기에는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아도 애드센스 수익이 그리 높지 않은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조금 늦어진다고 해서 조급해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방문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유용한 정보성 글이 애드센스 승인 가능성을 높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받으려면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작성하면 승인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구글은 고유하고 사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유용한 콘텐츠를 좋아합니다.

최근 구글에서 'Helpful Content Update'라는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아마도 이번 업데이트가 지난 몇 년간 있었던 업데이트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SEO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8월 18일, 구글은 트위터를 통해 "Helpful Content Update" 런칭을 예고했습니다.

Next week, we will launch the “helpful content update” to better ensure people see more original, helpful content written by people, for people, rather than content made primarily for search engine traffic.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색 사용자들에게 가치가 없거가 낮은 가치를 제공하거나 혹은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를 다수 발행하는 사이트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새로운 랭킹 시그널을 도입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가치가 없는 콘텐츠(주로 제휴 관련 콘텐츠, 예: 쿠팡 파트너스 관련 글)를 많이 발행하는 사이트는 구글에서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유용하지 않은 콘텐츠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Our classifier for this update runs continuously, allowing it to monitor newly-launched sites and existing ones. As it determines that the unhelpful content has not returned in the long-term, the classification will no longer apply.

이 업데이트를 계속적으로 실행하면서 신규 사이트나 기존 사이트를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하네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제휴 관련 콘텐츠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거나 방문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지 않는 콘텐츠로 이루어진 사이트는 구글 검색에서 뒤로 밀릴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 글을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 All-in-One SEO Pack, Rank Math 등 훌륭한 무료 SEO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SEO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훈련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 티스토리 등에 비해 애드센스 승인을 더 쉽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케바케이겠지만요.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하면 승인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목적이 아니라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지 않고 있다가 지난 화요일 밤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여 수요일 오전에 승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방문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유용한 정보성 글이 애드센스 승인 가능성을 높임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워드프레스로 하나의 옵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사이에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 사이트는 본래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운영하다 도메인을 변경하고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도메인과 고유주소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301 리디렉션을 잘못 설정하는 바람에 SEO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SEO 문제가 해결되려면 몇 달 걸릴 것 같습니다. 도메인이나 고유주소를 변경하는 경우 신중하게 301 리디렉션을 설정하여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