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형 워드프레스 (WordPress.com)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하기

가입형 워드프레스 (WordPress.com)에 가입하면서 도메인을 등록하여 사용하다가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웹호스팅으로 이전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하는 정보로 변경하여 도메인을 설치형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WordPress.com)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하기

워드프레스닷컴 등록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타 기관으로 이전하려면, 도메인을 등록한 지 얼마 되지 않으면 기관 이전을 곧바로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 이전을 진행하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관 이전은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당장 도메인을 설치형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됩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네임서버 정보가 변경되는 데 보통 하루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WordPress.com에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려는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가입형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에 관리 >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계정에 매핑되었거나 등록된 도메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할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WordPress.com)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2. 네임 서버 및 DNS 기록 변경을 클릭합니다.

WordPress.com에 등록된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하기

3.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워드프레스닷컴 네임 서버 사용' 옵션이 활성화(ON)되어 있을 것입니다. 토글 단추를 클릭하여 이 옵션을 비활성화(OFF)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닷컴 네임 서버 변경

4. 워드프레스닷컴 네임 서버 사용 옵션이 비활성화되면 사용자 정의 네임서버 지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네임 서버 사용:' 아래의 필드에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한 네임서버를 지정합니다.

워드프레스닷컴 사용자 지정 네임서버 사용

예를 들어,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다음과 같이 네임서버를 지정하면 됩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호스트의 네임서버 정보를 모르는 경우 해당 업체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임서버를 지정하고 사용자 정의 네임 서버 저장을 누른 후에 하루 정도 기다리면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가 갱신됩니다.

마치며

WordPress.com의 유료 요금제에 가입하면 무료 도메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도메인을 등록한 후 6개월 정도 지난 후에는 다른 도메인등록대행 기관으로 도메인을 이전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뉴질랜드 업체인 onlydomains.com이라는 업체로 모든 닷컴(.com) 도메인을 이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연간 8.99달러에 갱신이 가능하고 도메인 프라이버시 기능(도메인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숨기는 기능)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른 업체를 찾아보시면 더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한 곳이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