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형 워드프레스 자동 갱신 취소하기

워드프레스 가입형을 구독할 경우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매년 자동 갱신됩니다. 그러므로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 자동 갱신되기 전에 구독을 취소하는 것이 원치 않는 비용 결제를 막는 방법입니다.

구독을 취소하면 사이트가 사라지기 때문에 취소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서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에서 설치형으로 이전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자동 갱신 취소하기

wordpress.com에 로그인한 후에 해당 사이트로 전환하고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요금제 관리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결제액 관리"를 클릭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자동 갱신 취소

구독 갱신에서 자동 갱신 사용 옵션을 해제하거나(1), 구독 취소를 클릭하여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를 클릭하면 구독 취소 화면이 표시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구독 취소

구독을 취소하더라도 구독이 만료될 때까지 해당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만료된 구독은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제거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요금제인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면 데이터와 DB 백업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수월하게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심플한 회사 사이트 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가입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려면 설치형이 더 적절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플랜에서는 CSS를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지만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하려면 비즈니스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