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무한 스크롤' 비활성화하기

어제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테마를 바꾸니 첫 페이지에 글들이 무한 스크롤 형식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저는 페이지네이션을 선호하기 때문에 무한 스크롤을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찾아 보았습니다.

설정 > 읽기에서 Infinite Scroll Behavior라는 옵션을 발견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옵션

무한 스크롤 옵션이 이동했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here"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옵션

여기에서 테마 향상 > 무한 스크롤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이제 첫 페이지에 무한 스크롤 포맷으로 글이 표시되지 않고 "Load More"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 테마에서는 페이지네이션 방식을 지원하지 않네요. (직전에 사용했던 테마에서는 페이지네이션 방식을 지원했습니다. 테마에 따라 옵션이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현재 가입형 워드프레스 요금제 중 하나인 Premium(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에서는 프리미엄 테마를 사용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 테마가 흔히 생각하는 아바다, 엔폴드, Divi 같은 테마는 아니고, 설치형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테마 중에서 엄선한 것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심플하게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와 같은 가입형 워드프레스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이상에서는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으므로 사실상 설치형 워드프레스와 비슷합니다. 가입형에서는 방문자 수 제한을 두지 않으므로 방문자가 많은 경우 경제적인 옵션이 될 수 있지만,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비즈니스 이상 요금제를 선택하거나 설치형 워드프레스가 적합합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먼저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힌 후에 시작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중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기본 책을 하나 구입하여 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