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동영상 업로드하기(+워드프레스닷컴)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에서만 동영상 파일(비디오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직접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려는 경우 프리미임 요금제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YouTube 채널에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워드프레스에서 공유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동영상 업로드하기

유튜브 등의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싶은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 또는 비즈니스 요금제로 변경하거나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닷컴에서 Premium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블록 에디터에서 '비디오' 블록을 사용하여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동영상 업로드하기

비디오 파일을 업로드하면 변환 과정을 거쳐서 삽입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동영상 업로드하기 - 동영상 처리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 동영상 업로드 예시: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전체 공간이 13GB까지 허용됩니다. 비즈니스 요금제에서는 200GB까지 허용됩니다.

동영상 파일을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공유하는 현실적인 방법은 유튜브나 비메오에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임베드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트래픽을 유튜브나 비메오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트래픽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령 제한 영상을 공유하려는 경우 유튜브에서는 제한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워드프레스닷컴에 그런 영상을 업로드할 경우 잘못하면 정책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되거나 강제 폐쇄될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정책 위반으로 워드프레스닷컴 계정이 강제 폐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여 설치하여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고려해볼 수 있지만, 시청하는 사용자가 많다면 트래픽이 증가하여 호스팅 비용도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로 인강 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경우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LMS 테마를 사용하여 동영상 강의 사이트 만들기"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