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호스팅인 Bluehost(블루호스트)와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 그리고 국내호스팅인 카페24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외호스팅이라고 하면 속도가 느리다는 평가가 있지만 최근 들어 성능이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특히 속도가 중요하다면 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국내에서도 비교적 빠른 속도를 보여주며 사용도 편리한 편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해외에서도 평가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HostAdvice 사이트의 사용자 평가를 보면 모든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렴하면서도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를 제공하는 호스팅, 즉 가성비가 뛰어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능과 편의성이 중요하다면 SiteGround가 우위에 있는 것 같습니다. SiteGround와 Bluehost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현재 SiteGround는 PHP 7.3 7.4까지 지원되고 Bluehost 공유호스팅은 새로운 cPanel 환경에서 PHP 7.2 7.3까지 지원됩니다("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참고).
해외호스팅을 이용하는 데 있어 영어가 장벽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구글번역의 품질이 (아직도 미흡한 측면이 많지만) 눈에 띄게 개선되었습니다. 구글번역기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가능할 것입니다. 한국어로 지원을 제공하는 해외호스팅으로는 GoDaddy(고대디)가 있습니다.
SiteGround와 Bluehost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원이 제공되지만, GoDaddy는 업무 시간 내에 전화로 연락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할 때 데이터센터 위치를 지정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싱가포르가 무난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특정 통신사에서 특정 시간대에 싱가포르 서버가 우리나라에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그리고 일부 사용자의 경험에 의하면) '미국' 서버를 선택하면 속도도 괜찮고 특정 통신사에서 느려지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