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해외호스팅이라고 하면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속도가 많이 개선되어서 국내호스팅과 충분히 경쟁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속도와 안정성 및 편의성 측면에서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출처: https://cafe.naver.com/wphomepage/217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1차 하위 디렉터리에 대하여 개별적으로 PHP 버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별로 다른 PHP 버전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cPanel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의 Search cPanel 부분에서 "php"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사이그라운드 PHP 버전 변경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PHP Version Manager 툴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PHP 버전 변경하기

그러면 PHP Version Manager 화면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면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외호스팅 SiteGround PHP 버전 변경하기

원하는 PHP 버전을 선택하고 Save를 누르면 해당 폴더에 지정한 PHP 버전이 적용됩니다. 현재 PHP 5.5, PHP 5.6, PHP 7.0, PHP 7.1, PHP 7.2, PHP 7.3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PHP 버전은 PHP 7.3 이상입니다. 하지만 PHP 7.3이 공식 릴리즈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은 일부 테마와 플러그인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PHP 버전은 높을 수록 사이트 속도가 빨라집니다.

WordPress 5에서 PHP 5.6, PHP 7.0, PHP 7.1, PHP 7.2 및 PHP 7.3의 속도 비교 테스트 (출처: Kinsta)

도표에서 보듯이 PHP 버전이 높을 수록 성능이 더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PHP 5.6과 PHP 7.0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빠르고 편리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호스팅, 즉 저렴하면서도 비교적 괜찮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Bluehost)가 괜찮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