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를 다시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Isca로 변경한 지 일주일만에 다시 Maxwell이라는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딱히 불만은 없었지만 테마를 변경한 후에 방문자가 더 줄어드는 것 같아서 새로운 테마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Maxwell

Maxwell은 설치형 워드프레스에서 무료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프리미엄 테마로 지정되어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에서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아쉽네요. 기능이 특별히 좋은 것도 아닌데...

가입형은 복잡한 수정을 하지 않고 사용하려는 경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CSS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어느 정도 수정할 수 있지만 테마 소스 파일을 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수정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하려면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이용하거나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비즈니스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테마를 Maxwell로 바꾸고 우선 글자 크기 정도만 변경했습니다. 세세한 수정(많은 수정을 할 수는 없지만)은 발견될 때마다 수시로 해 볼 생각입니다.

Maxwell 테마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가입형에서는 테마에서 제공되는 매거진 위젯을 찾을 수가 없네요.

다음 주가 설날이기 때문에 당분간 방문자 수 증가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설날 명절 후에 구글과 네이버에서 방문자가 증가하기를 희망해봅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