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패널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기

웹호스팅에 가입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관리자 패널의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루호스트, FastComet, GreenGeeks나 Cloudways, AWS 등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기본 언어가 영어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패널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설치 후 사이트 언어가 영어인 경우 한국어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언어를 바꾸면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도 함께 변경됩니다. 하지만 사이트 언어가 영어가 아닌 경우 관리자 페이지 자체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령 사이트 언어가 일본어나 중국어 혹은 아랍어 등으로 되어 있으면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것이 관리에 편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를 변경하려면 Dashboard (알림판) > Settings (설정) > General (일반)을 클릭합니다.

Site Language (사이트 언어) 섹션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합니다.

한국어가 보이지 않으면 드롭다운 메뉴에서 아래로 내리면 보일 것입니다.

언어를 지정하고 왼쪽 하단의 Save Changes(변경 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언어가 지정한 언어(예: 한국어)로 바뀝니다.

관리자 패널 언어 변경하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이트 언어와 관리자 패널 언어는 동일합니다. 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면 관리자 패널 언어도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특정 조건하에서 관리자 페이지 언어를 사이트 언어와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로그인 시 관리자 패널 언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프로필 페이지에서 언어를 관리자 패널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Users (사용자) > Profile (프로필)로 이동하여 Language(언어) 섹션에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정 가능한 언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언어가 영어이고 한국어 선택이 없는 경우, 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일시적으로 바꾸고, 프로필 페이지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한 다음, 다시 사이트 언어를 English로 바꾸면 프로필에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특히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필리핀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생소한 언어로 사이트를 운영할 때, 관리자 페이지 언어를 English로 지정하면 사이트 관리가 편리합니다.

중국어 사이트에서 작업해본 적이 있었는데, 기본적인 메뉴부터 제대로 읽을 수가 없어서 난감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상세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다루었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