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 푸터 크레딧을 제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가입형을 사용하는 경우 맨 하단의 푸터에 WordPress.com 크레딧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BLOG AT WORDPRESS.COM 또는 워드프레스 로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플랜 외에는 이 푸터 크레딧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플랜에서는 사용자 CSS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CSS를 통해 숨길 수 있습니다.

푸터 크레딧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사이트 아이덴티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푸터 크레딧

푸터 크레딧 아래의 옵션을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설정 가능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푸터 크레딧 설정

Hide(숨김) 옵션은 Business Plan에서만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플랜에서는 CSS로 숨길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CSS를 추가하여 WordPress.com 푸터 크레딧이 표시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 Footer 워드프레스 저작권 정보 제거 */
.footer-wrap {
display: none;
}

적용되는 테마에 따라 다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는 현재 Tortuga라는 프리미엄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Tortuga는 WordPress.org에서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워드프레스 가입형(WordPress.com)에서는 프리미엄 테마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프리미엄 상품이 사용되고 있어서 워드프레스 설치형(WordPress.org)처럼 소스 파일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가 없고 CSS로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플랜을 사용하면 소스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상품을 사용하는 경우 위의 방법에 따라 WordPress.com 로고나 저작권 정보가 표시되지 않도록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