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입형과 Akismet(아키스밋)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는 전세계 10개 사이트 중 3개 이상 사이트에서 사용될 정도로 인기 있는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입니다. 그러다 보니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대상으로 한 스팸 댓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이트 규모가 커지고 방문자 수가 많아지기 시작하면 스팸 댓글이 급증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스팸 댓글을 방지하는 방법 중 하나로 Akismet 같은 스팸 방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Akismet은 현재 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될 정도로 이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Akismet 플러그인

설치형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Akismet을 검색하여 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kismet 설치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Akismet 플러그인과 JetPack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입형에서는 Akismet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팸이 기승을 부릴 것 같습니다.

가입형에서는 설정 > 토론에 접속하여 아키스밋 스팸 방지 엄격성Akismet Privacy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 Akismet 플러그인

아키스밋 스팸 방지 엄격성엄격안전, 두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엄격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정상적인 댓글이 스팸으로 인식되어 삭제될 수 있으므로 "안전"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이 설정은 설치형 워드프레스에서도 비슷하게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에서는 Akismet과 JetPack이 기본 탑재되어 있지만(JetPack이 무거운 편임), 비즈니스 요금제를 제외하고는 외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형에서는 Akismet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댓글 블랙리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스팸 댓글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