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 대한 개발자들의 인식

워드프레스에 대한 인식

제가 자주 방문하는 네이버의 한 개발자 모임 카페에 드물지만 워드프레스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보면서 느낀 점은 워드프레스에 대해 안 좋은 인식을 가진 개발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나 부트스트랩 이런거 싫어합니다.
디자이너 퍼블리셔 없을때 개발자가 편하게 쓰라고 나온거예요
그래도 디자이너 퍼플을 구해서 굴리는 경우가 있는데..
하나같이 단가 낮은 초중급을 요구하고 실력향상도 안되고.. 저같은 고급자는 처다도 안봅니다..(돈 많이 주면 처다봄)

출처: 네이버 카페 '하드코딩하는사람들'

크몽 등에서 워드프레스로 말도 안 되는 가격에 사이트를 만들어주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에 대한 개발자들의 인식이 부정적인 것 같습니다. 또, 워드프레스가 PHP 기반이기 때문에 '뭐 별 것 있겠느냐'하는 인식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개발자는 워드프레스에 대해 함부로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커뮤니티 페이스북 그룹에 올라온 다음 페이스북 게시물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는 저같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기능을 확장하려면 플러그인에 의존하게 되는 경향이 있지만, 어느 정도 수준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아는 개발자는 워드프레스로 기능을 고도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기능을 고도화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하는 분이 계시지만, 워드프레스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더라도 기능을 고도화하는 작업은 쉽지 않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