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public_html 폴더가 2개 이상 생성되어 있는 경우

최근 Bluehost를 이용하는 분이 FTP에 접속했을 때 public_html 폴더 외에 public_html1이라는 폴더가 생성되어 있다면서 폴더를 삭제해도 되는지 문의해왔습니다.

블루호스트 public_html 폴더
출처: 네이버카페

위의 그림과 같이 2개의 public_html 디렉터리(public_html과 public_html1)가 존재하여 디스크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블루호스트에 문의해보니 public_html1은 public_html의 복사본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Public_html1 seems to be just a copy of public_html. Deleting it will not cause any issue with the websites since all websites depend on public_html and not public_html1.

모든 웹사이트는 public_html에 의존하지 public_html1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삭제해도 사이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혹시 public_html과 비슷한 이름의 폴더가 public_html 폴더 외부에 생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삭제해도 안전한지 확인한 후에, 삭제해도 안전하다고 하면 삭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할 상황이 아니라면 해당 디렉터리를 PC로 백업한 후에 삭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회스팅에서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지원을 제공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할 경우 영어로 문의해야 합니다. 요즘은 구글 번역기 품질이 (아직 미흡하지만)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는 경우 구글 번역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면 콩글리쉬지만 도와드릴 수 있는 범위에서 도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