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 뮬렌웨그, 고대디를 "기생충 같은 기업", "워드프레스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으로 간주

지난 목요일, 오토매틱(Attomattic: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는 모회사)의 매트 뮬렌웨그(Matt Mullenweg)는 트위터에서 오토매틱의 Newspack 플랫폼이 모든 오픈 소스 컴포넌트를 보유하고 있는지 혹은 일부 독점(소유권이 있는) 요소가 있는지에 대한 Pagely 직원인 Jeff Matson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그는 고대디(GoDaddy)를 워드프레스의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이 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확인해주었습니다.

매트 뮬렌웨그, 고대디를 "기생충 같은 기업", "워드프레스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으로 표현

그의 답변은 Aamazon의 독점 디지털 퍼블리싱 기술의 확장이라는 토론 주제와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일부 사용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이러한 언급 후에 대화가 더욱 가열되고 고조되었으며 고대디(GoDaddy) 직원들은 이러한 반응이 워드프레스에 전념한 자신들의 공헌과 커러어를 폄하하는 것으로 느꼈음이 분명합니다.

매트 뮬렌웨그, 고대디를 "기생충 같은 기업", "워드프레스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으로 간주

뮬렌웨그는 현재 삭제되었지만 아래에 스크린샷으로 보존되어 있는 일련의 트윗에서 고대디를 실존적 위협으로 보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는 고대디 직원들에게 회사가 독점 웹사이트 및 스토어 제품에 대한 투자와 비교하여 수 억 달러로 추정하는 두 개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WordPress와 WooCommerce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여하고 있는지 조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고대디는 .org에 다시 투자하는 금액 대비 cPanel 라이선스에 지출한 금액이 얼마나 됩니까?"

매트 뮬렌웨그, 고대디를 "기생충 같은 기업", "워드프레스 미래에 실질적인 위협"으로 간주

워드프레스 디지털 프로듀서(WordPress digital producer)인 Allie Nimmons의 트윗에 대한 답변으로 뮬렌웨그는 고대디가 일부 훌륭한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들은 그들보다 훨씬 높은 레벨에서 이루어지는 대규모 기업 활동으로 인해 빛을 잃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미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덜 기생충 같은 회사에 돈을 써야 합니다."

뮬렌웨그는 2003년 이래 워드프레스와 생태계를 지원해온 블루호스트(Bluehost)를 치켜세웠습니다.

고대디의 시장 지배력, 예상 수익 및 GoDaddy Payments를 사용하는 상거래 고객의 25%를 인용하며, 우려는 우커머스(WooCommerce)와 나머지 생태계에 혜택을 줄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는 데 보다 중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고대디가 워드프레스 프로젝트보다 우커머스와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에 더 실질적인 위협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뮬렌웨그가 올린 트윗들이 삭제되었지만 뮬렌웨그는 호스팅 업체들이 워드프레스로 인해 많은 이익을 보고 있음에 불구하고 워드프레스 프로젝트와 우커머스에 대한 고대디의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